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Q&A > 공지사항

공지사항

홈 > 센터소식 > 공지사항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Q&A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제작관리자 작성일22-09-05 11:08 조회719회 댓글0건

본문



1.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어떤 곳인가요?

 

중독(알코올,인터넷,도박,마약)으로 고통받고 있는 대상자 및 그 가족이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을 안내하고 회복과정을 지원하며, ‘중독에서 희망으로건강하고 행복한 파주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는 기관입니다.

 

2. 센터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본 센터는 중독문제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변화와 성장을 통해서 삶의 질을 향상하도록 돕고자 노력하는 기관이며, 중독자 스스로 자신의 병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며 치료 과정을 참여한다면 회복이 가능한 병입니다.

 

이용대상은 중독(알코올, 인터넷, 마약, 도박)문제 당사자 및 가족이며,

이용방법은 전화상담 및 내소상담, 인터넷상담 등이 있습니다.

센터이용시간은 09:00 ~ 18:00 (월요일~금요일)입니다.

상담과정은 1:1 맞춤형개인상담, 사례관리 및 추후관리로 진행되며,

- 제공서비스는 남성, 여성 알코올중독자 회복프로그램,

알코올중독자 가족지원프로그램, 지역주민을 위한 중독예방교육이 있습니다.

 

3. 센터에서 알코올중독자 재활 및 가족지원프로그램은 매주 어떤 내용으로 진 행이 되나요?

 

중독에서의 회복은 혼자서는 어렵지만,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라는 모토로 진행이 됩니다. 중독당사자는 중독에 의한 문제가 심각하다는 철저한 인식이 필요하며, 알코올중독이 가족병이라는 사실과 어떤 병인지 그리고 이 병에서 회복되는 유일한 길은 완전한 단주유지뿐이라는 사실입니다. 술을 마시지 않고도 살아갈 수 있는 나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먼저 알코올중독자의 단주회복을 위한 남성주간재활프로그램 <낮은울타리>는 알코올중독이란 어떤 질병이고, 어떻게 회복할 것인지 알아나가는 초심자모임입니다. ,두번째 알코올중독자의 회복을 위한 남성야간재활프로그램 <행복우리공동체>는 회복자들의 심화모임으로 술을 끊고 삶의 주인으로 살기 위해 어떻게 인간관계를 맺고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 나누는 모임입니다. , 여성주간재활프로그램 <마음안>은 여성알코올중독의 특징과 술없는 온전한 삶에 대해 배워 나갑니다. 알코올중독 가족에게도 희망을 전합니다. 2회로 진행되는 가족회원 지원프로그램 <희망빛>모임은 가족모임을 통해 알코올중독이 어떤 질병인지 또 건강한 대처방법에 대해 배워나가며 희망을 나누게 됩니다.

 

4. 중독자 가족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 가족은 중독자가 가진 중독문제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며, 소외감을 느끼고, 중독자의 병을 가족 스스로 치료하려고 시도합니다. , 중독자가 중독을 끊 도록 강요하며, 질병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인하여 중독이 진행되도록 돕는 수도 있고, 중독자의 고통을 대신 감당해주려고 하는 특징들이 있습니다. 가 족들은 중독을 으로 인식하고 건강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배워나가야 합니다.

 

5. 센터에서 진행하는 중독예방사업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대상으로 4대중독인 알코올, 인터넷, 스마트폰, 마약, 도박에 관한 생애주기별 중독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치원생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음주폐해 및 가상음주체험 실시, 인터넷, 스마트폰 올바로 사용하기, 약물오남용의 위험과 마약중독, 온라인도박중독예방교육 등을 통해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물질중독과 행위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느끼게 합니다.

관내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등 필요한 곳에 아동, 청소년 인터넷, 스마트폰 과 의존 예방집단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건전한 스마트폰 사용을 돕고 있습니다.

성인을 대상으로 4대중독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O. X퀴즈를 통한 절주교육을 진행합니다.

 

 

 

 

 

♣ 단주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센터주소 :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 봉천로 68,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파주시건강증진센터 2층)
상담전화 : 031) 948-8004, 948-8043~4       팩스: 948-0068
E-mail : pacc8044@daum.net
상담시간 : 9시 -18시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Copyright ⓒ pajuacc.com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현대이지웹 바로가기